법무법인 대륜, 인천대 법학부와 맞손…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작성 : 2024.11.08 00:27:31
업데이트 : 2024.12.12 02:25:49
법무법인 대륜은 최근 인천대학교 법학부와 인재양성 및 법률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국일 법무법인 대륜 대표변호사·이광우 최고총괄변호사·임성원 변호사와 인천대학교 노영돈 대외협력부총장·이충훈 법학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에서 양측은 상호 협력을 통해 발전적 방향을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대륜은 인천대 법학부 학생들에게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박람회와 인턴쉽 프로그램 참여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개최·초청강연 등을 통해 법률연구 및 교육 활성화에 협력하는 한편, 법률자문과 무료 법률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기로 했다.
법무법인 대륜 김국일 대표변호사는 “대륜의 대중성과 접근성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인천대 법학부와 상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노영돈 대외협력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실천이 뒷받침되는 프로그램을 성사 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인천대 이충훈 법학부장은 “대륜과의 업무협약이 법학부 재학생들의 전공능력 강화와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법무법인 대륜은 부산대 로스쿨, 전북대 법학전문대학원, 제주대 등과 업무협약을 갖고 우수 법조인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